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가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
공지사항
Q&A
지원사업 안내
센터소식
갤러리
커뮤니티
◉ 신청기간 : 5/2(금) ~ 6/30(월) / 마감일 자정(24시)
*충청남도보조기기센터로 신청 시 6/27(금) 까지 신청 바랍니다.
◉ 지원대상
- 만 24세 이하 시각, 청각, 시청각 및 해당중복 장애어린이 및 청소년 [대학(원)생 포함]
ex. 시각, 청각, 시각-지적 중복 등 신청 가능 / 시각, 청각 중 반드시 1개 장애 유형은 포함
※ 시각, 청각, 시청각, 해당 중복 외 장애유형은 신청 불가 (ex. 뇌병변, 지체, 뇌병변-지체 중복 등 신청 불가)
※ 장애 미등록의 경우 만 5세 이하까지 신청 가능 (단, 의사소견서 내 장애 관련 소견 필수)
◉ 신청방법
신청방법 | 제출서류 | 신청방식 | 비고 |
기관 담당자 신청 *복지관, 병원, 학교, 장애학생지원센터, 보조기기센터, 주민센터 등 | 신청서 등 (pdf 1개 파일 병합) | 이메일 제출 (do0107@purme.org) | 개인 (본인, 보호자 등) 신청불가 |
※ 신청기관의 경우, 선정 이후 대상자 특이사항 관리 및 결과보고(공문 포함)제출이 가능한 기관만 신청
※ 복지관, 병원, 학교 등에 우선 문의 후 협조 가능 기관이 없을 시 주민센터(또는 시, 군, 구청) 문의 요망
◉ 지원 항목 및 지원 금액
지원항목 | 시각, 청각 보조기구 (의사소통, IT 등) ex. 점자정보단말기, 독서확대기, 특수마우스, 의사소통보조기기 등 *(참조) 과학기술정보통신부'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'제품* |
지원금액 | 1인 최대 300만원 (현물지원) |
주의사항 | [유의사항] - 신청 가능 품목 중 필요 보조기구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신청(시중 유통 보조기기 中) - 단, 신청 품목의 정부 지원(공적급여) 가능 여부를 확인 후 불가 시 신청 - 보조기구의 제조(유통)사, 품명, 옵션, 사이즈, 가격을 확인 후 신청 - 지원금액 내에서 복수의 보조기구 신청 가능 [단, 동일품목 중복신청(안구마우스 2개 등)불가능] - 지원금액(또는 신청금액)을 초과하는 경우, 초과분은 자부담 발생 - 선정 후 품목 변경 및 옵션 추가 등은 불가능 [신청주의] - 태블릿(삼성 갤럭시북/탭 등)은 AAC프로그램 등이 삽입되어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 한하여 신청 가능 - 이동 및 자세유지 보조기구(휠체어 등) 신청 불가(기존 보조기구 사업 활용 신청) |
◉ 제출서류 (모든 증빙서류 : 최근 3개월 이내 발행분)
*필수 : 전원제출 / 선택 : 해당하는 경우 제출
필수서류 | 1. 신청서 (개인정보제공동의서) - 상단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작성 - 1페이지 기관 직인 날인 必 (공문제출X) - 보조기구 제품명, 옵션, 가격 등 필수 기재 - 보조기구 사진 첨부 필수 2. 의사소견서(진단서) - 병원 자체 양식(재활의학과, 안과, 이비인후과 등) - 장애 상태 및 신청 품목군 및 필요성 기재 - 신청품목군 기재 : 점자정보단말기, 안구마우스 등 (상세 제품명 기재 필요 없음) - 보장구 처방전은 인정하지 않음 3. 장애 관련 서류 - 복지카드 사본, 장애인증명서, 장애인진단서 중 택 1 제출 4. 소득 확인 서류 - 보호자 소득 서류 제출 원칙 (맞벌이 시 부모 모두 제출) - 수급 : 수급자증명서 - 차상위 : 차상위계층증명서, 한부모증명서 (신청자 명의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 서류 불인정) - 일반 : 건강보험납입증명서 [최근 납입분 기재 서류(2024.01.~2025.04. 기재분)] - 위 서류 중 해당하는 서류 택 1제출 5. 가족관계 확인 서류 -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중 택 1 제출 |
선택서류 | 1. 재학증명서 - 학교, 특수학교, 전공과, 대학교(원) 재학 증명서 제출 2. 장애/질환 관련 서류(가족) - 가족구성원 중 장애 또는 질환을 가진자가 있는 경우 (부모 또는 형제 등) - 장애등록 관련 서류 또는 진단서/ 소견서 제출 3.입소확인서 - 생활시설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 |
◉ 진행일정
내용 | 일정 | 비고 |
신청 및 접수 | 5/2(금) ~ 6/30(월) | 제출서류 이메일 신청 *충남보조기기센터로 신청 시 6/27(금)까지 신청바랍니다. |
심사 및 선정 | 7월 중 | 홈페이지 공지 및 공문 발송 |
업체 입찰 및 구매절차 | 7월 | 구매 절차는 재단에서 직접 실시하며, 현물제품으로 지급 |
보조기구 납품 | 8월 이후 | |
종결보고 | 납품 완료 후 2주 이내 | 제출서류 : 공문, 종결보고서, 만족도설문지 *선정기관 한해 상세 안내 예정 |
*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.
◉ 문의
- 푸르메재단 기업협력팀 도동균 과장 (02-6395-7003 / do0107@purme.org)
- 충남보조기기센터 (041-415-2865 / cnat10582@naver.com)